민주당은 7일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의혹과 관련, '경찰 수사은폐·축소의혹'을 받고 있는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의 1심 무죄 판결을 강하게 비판하며 특검수용을 촉구했다.

민주당은 김 전 청장의 1심 무죄선고를 정치적 판결로 규정하며 국정원 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해법은 특검 뿐이라고 정부와 여당을 압박했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와 의원총회는 김 전 청장의 무죄 판결에 대한 성토의 장이 됐다.
 
김한길 대표는 "법 상식에 기초해서 국민들이 납득하기 어려운 재판 결과"라며 "정권의 노골적인 수사방해로 진실과 국민이 모욕당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대한민국 오늘의 자화상 보는 것 같아서 수치스러운 생각 들었다. 특검이 왜 필요한지를 극명하게 보여준 사례"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검찰 특별수사팀은 사실상 와해된 상태다. 특검을 통한 재수사만이 진실을 밝힐 수 있는 유일한 해법이다. 특검 이외의 대안은 없다"고 말했다.
 
전병헌 원내대표는 "검찰의 부실수사를 초래한 외압수사의 장본인 황교안 장관의 즉각적인 해임과 특검 실시를 박근혜정권에게 엄중하게 요구한다""특검 시기와 범위 협상하기 위한 대화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압박했다.
 
신경민 최고위원도 "재판결과 보고 얘기하자는 정권실세의 실체가 드러났다는 점에서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 앞으로 생길 수도 있다고 판단한다""진실은 움직이지 않는 것이다. 권력의 자중을 촉구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