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칼로리

사과 칼로리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각종 온라인 사이트에는 사과 칼로리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오고 있다.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사과 100g당 칼로리는 약 58kcal로 배(51kcal), (39kcal), 레몬(31kcal), 자몽(30kcal), 수박(30kcal)에 비해 높다.하지만 사과가 대표적인 다이어트 과일로 꼽히는 것은 비록 칼로리가 높아도 포만감이 커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된다.

   
▲ 사과 칼로리는 100g당 57kcal이다.

또 사과 속 식이섬유는 혈관에 쌓인 유해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하고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동맥경화 예방에 좋은 것으로 전해졌다.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크다. 풍부한 사과산·비타민·당분은 피부에 탄력을 주고 거칠어진 피부가 투명하고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

특히 사과껍질에만 있는 '케르세틴'이라는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예방에 큰 도움을 주고 변비예방에도 탁월하다. 사과에 함유된 펙틴 성분이 위장운동을 도와 정장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과는 아침에 먹는 것이 좋다. 아침엔 위의 활동을 도와 소화를 돕지만, 저녁에 섭취하면 장에 무리를 줘 속을 쓰리게 할 수 있다. '아침 금사과, 점심 은사과, 저녁 독사과'인 셈이다.

티즌들은 사과 칼로리, 장난 아니네. 그래도 맛있어” “사과 칼로리, 생각보다 엄청 높구나” “사과 칼로리, 그래도 다이어트 짱 과일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