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농가 소득 높이는 상생모델, 올해 강원 농산물 20% 이상 신장 전망
[미디어펜=신진주 기자]홈플러스가 강원도와 손잡고 우수한 품질의 우리 농산물 판로 확대 및 산지농가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 홈플러스가 강원도와 손잡고 우수한 품질의 우리 농산물 판로 확대 및 산지농가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홈플러스


13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이날 강원도청에서 강원도와 홈플러스는 '강원도 농식품 유통확대 및 농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생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홈플러스와 강원도는 ▲강원도가 엄선한 브랜드 농식품 거래 확대 및 안정적인 판로 지원 ▲강원지역 우수상품 및 신품종 발굴 ▲농가 품질관리 컨설팅 ▲로컬푸드 확대 및 소비 촉진 캠페인 ▲농촌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농가 환경개선, 일손 돕기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농식품을 소비자들에게 저렴하게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강원도산 전국 브랜드 상품 확대와 6차 산업 지원, 품질 경쟁력이 높은 농촌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회사 측은 이번 MOU는 우수 농가의 소득을 높이고, 품질관리 컨설팅을 통해 우리 농산물의 중장기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하는 상생협력 모델이라며, 주요 강원도 농산물의 경우 매출은 기존 대비 20% 이상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MOU 체결을 기념해 14일부터 20일까지 전국 점포 및 온라인쇼핑에서 '강원도 농산물 특별 판매전'을 열고 찰토마토, 수박, 애호박, 오이, 고추 등 주요 품목을 할인 판매한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