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8일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김부겸 전 의원의 대구시장 출마를 지지한다"며 "TK 선거 전담을 위한 특별상설위원회도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대구 칠성시장의 한 식당에서 당원들과 만나 "대구가 그동안 특정 세력에 힘을 몰아줬지만 과연 발전이 있었는가 하는 점에서 시민들이 각자 냉정한 평가를 하고 계실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지난 총선에서 대구 수성구 갑에 출마했던 김부겸 전 의원이 40%가 넘는 득표율을 기록했다"며 "이는 특정 세력에 대한 대구시민들의 인내심이 한계에 달했다는 것을 실증하는 예"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지방선거에서도 민주당이 최선을 다한다면 대구에서 의미 있는 변화가 시작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열심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대구시당위원장인 홍의락(비례대표) 국회의원은 "대구경북은 (야당 입장에서) 참 어려운 지역"이라며 "대구경북의 선거 전담을 위한 특별상설위원회를 만들어줄 것"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김한길 대표는 "홍의락 의원의 제안대로 이번 선거에서 대구경북을 위한 특별상설위원회를 구성해 지역민들의 관심과 지지를 모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부겸 전 의원을 대구시장 후보로 밀겠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김 전 의원이 민주당의 차세대 지도자 중 한 명으로서 자신에게 요구되는 책무에 대해 가볍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본인 의사를 떠나 정치적 책무를 기꺼이 감당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특위를 두는 것도 대구시장 후보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의미한다"며 김 전 의원을 대구시장 후보로 지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