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시간 19일부터 주요 은행들과 협력해 삼성 페이 서비스 시작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삼성페이가 브라질에 상륙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19일부터(현지시간) 남미 최초로 브라질에서 간편한 사용성과 강력한 보안성을 갖춘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 삼성전자가 오는 19일부터(현지시간) 남미 최초로 브라질에서 간편한 사용성과 강력한 보안성을 갖춘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를 시작한다./삼성전자


지난해 8월 한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삼성 페이는 9월 미국에 이어 올해 3월 중국, 6월 스페인·싱가포르·호주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12일에는 푸에르토리코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브라질에서 방코 도 브라지우(Banco do Brasil), 브라지우 프레파고스(Brasil Pré-Pagos), 카이샤(Caixa), 포르또 세구로(Porto Seguro), 산탄데르(Santander) 등 주요 금융권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반히수(Banrisul), 브라데스코(Bradesco), 누뱅크(Nubank)와 이따우 우니방코(Itaú-Unibanco) 등과도 협력을 준비하고 있다.

삼성 페이는 전 세계 200개 이상의 주요 은행과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유니온 페이, 마스터 카드, 비자 등 주요 카드사와 협력을 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지난 5월 알리페이도 협력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