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이 특검공세로 새누리당을 압박하고 있다.

지난 설민심이 제발 싸우지말고, 민생과 경제회생이나 챙겨달라고 했건만 야당은 정치공세로 일관하고 있다.

민주당은 9일 새누리당에게 국정원등 국가기관의 대선개입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 도입'을 받아들이라고 요구했다. 새누리당이 특검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2월 임시국회 의시일정에 일체 협조하지 않겠다는 협박성 발언도 쏟아냈다.

민주당이 특검공세 수위를 벌이는 것은 자가당착적인 면이 강하다. 국정원 댓글 사건에 대한 경찰수사의 은폐및 축소 지시로 기소된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에 대해 1심이 무죄판결을 내렸기 때문이다. 민주당은 검찰이 김 전청장을 기소할 때만해도 소신을 갖고 수사한다고 격려한 바 있다. 그런데 정작 1심 법원이 김전청장의 손을 완벽하게 들어주자 태도를 돌변해서 법무부를 비난하고, 황교안 장관의 퇴진을 요구하는 상황으로 변질됐다. 사법부가 민주당식의 기대에 찬물을 끼얹자 특검공세로 돌변한 것이다.

최재천 민주당 전략홍보본부장은 이날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가기관의 대선 불법개입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특검만이 유일한 해법"이라고 주장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정치적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압박했다.

청와대나 새누리당에선 민주당의 특검요구에 대해 공연한 정치공세라며 일축하고 있다. [미디어펜=정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