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드림(Dream) 장학금' 신설...신입생 40명 총1억원 지원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에쓰오일이 보육원 출신 청소년들의 학업을 돕기 위한 장학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 에쓰오일은 19일 서울 은평구 응암동의 보육시설인 선덕원에서 ‘에쓰오일 드림(Dream)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보육원 출신 이공계 전문대학 신입생 40명에게 각 250만원씩 장학금 1억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에쓰오일


에쓰오일은 19일 서울 은평구 응암동의 보육시설인 선덕원에서 ‘에쓰오일 드림(Dream)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보육원 출신 이공계 전문대학 신입생 40명에게 각 250만원씩 장학금 1억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에쓰오일은 올해 전문대학에 입학한 보육원 출신 대학생 중 화학공학, 기계, 전기·전자 등 이공계 전공 학생 40명을 선발해 이들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하고 사회의 일원으로서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졸업할 때까지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에쓰오일은 수혜 학생 중 우수생에게는 향후 에쓰오일 입사 지원 시 혜택도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국내 유일의 여아 보육원 합창단인 선덕합창단에도 후원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

에쓰오일 나세르 알 마하셔 CEO는 “어린 나이에 가족 해체를 경험한 보육원 출신 청소년들의 정서적 상처를 보듬고 학생들이 사회의 든든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에쓰오일 드림(Dream) 장학금’을 신설했다”면서 “부모의 보살핌을 받기 어려운 학생들이 전문지식을 갖추어 사회에 진출하고 각자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에쓰오일이 앞으로도 적극 응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