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이크쉑 강남점은 오는 22일 오전 11시 공식 오픈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SPC그룹이 미국의 프리미엄 클래식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 국내 1호점을 오픈하고, 외식사업을 강화한다. 2025년까지 파리크라상의 외식 매출을 2000억원까지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 SPC그룹이 미국의 프리미엄 클래식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 국내 1호점을 오픈하고, 외식사업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SPC그룹


공식 오픈 일에 앞서 허영인 SPC 회장의 차남인 허희수 마케팅전력실장이 전면에 나서 쉐이크쉑 버거의 국내 진출과 관련한 전략과 성공의지를 드러냈다. 

허 실장은 19일 서울 강남구 쉐이크쉑 강남점에서 열린 미디어 프리젠테이션 행사에서 “쉐이크쉑 도입을 통해 국내에 ‘파인캐주얼(Fine Casual, 최고급 레스토랑의 품질과 서비스에 ‘패스트 캐주얼’의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함을 적용한 외식업계의 새로운 콘셉트)’ 시장을 새롭게 개척할 것”이라며 “외식사업 강화를 통해 2025년까지 파리크라상의 외식사업 매출 2000억 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쉐이크쉑’은 미국의 유명 외식기업인 ‘유니언스퀘어 호스피탈리티 그룹(Union Square Hospitality Group, 이하 USHG)’의 회장인 대니 마이어(Danny Meyer)’가 만든 브랜드로 2002년 뉴욕 ‘메디슨 스퀘어 공원’ 내에서 공원복구 기금 모금을 위한 작은 카트에서 출발했다.

국내에서도 약 30여개 기업들이 수년 전부터 브랜드 유치 경쟁을 벌였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해 12월 SPC그룹과 한국 도입 계약을 맺어 관심이 집중됐다.

쉐이크쉑의 국내 도입을 이끈 허 실장은 “쉐이크쉑의 ‘스탠드 포 썸씽 굿(Stand for Something Good)’이라는 미션과 친환경적인 운영방식이 SPC그룹이 추구하는 ‘행복을 위한 최선의 길(The Best Way to Happiness)’이라는 경영철학과 깊은 공감을 이뤄 쉐이크쉑을 도입하게 됐다”고 도입 취지를 밝혔다.

이어 “쉐이크쉑은 USHG가 운영하는 ‘파인 다이닝(Fine Dining 최고급 레스토랑)’의 철학과 방식을 적용해 ‘파인 캐주얼’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레스토랑 브랜드”라며 “쉐이크쉑의 도입은 파리크라상이 제과제빵 전문기업을 넘어 글로벌 컬리너리 기업으로 성장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PC그룹은 미국 현지의 맛과 품질을 그대로 선보이기 위해 쉐이크쉑 Inc.의 철저한 검수를 통해 제조설비, 레시피, 원료 등을 동일하게 구현했다. 쉑버거, 쉑-카고 도그, 커스터드(아이스 디저트), 쉐이크 등 현지 메뉴를 국내에서도 그대로 선보인다. 맥주와 와인 등 주류와 애완동물을 위한 펫 메뉴도 판매하며, 가격도 미국 현지 수준으로 책정했다.

또 단팥을 원료로 한 ‘레드 빈 쉐이크(Red Bean Shake)’와 국산 딸기잼과 소이빈 파우더를 사용한 디저트인 ‘강남(Gangnam)’ 등 한국에서만 판매하는 로컬 메뉴도 선보일 예정이다.

쉐이크쉑 강남점은 오는 22일 오전 11시에 공식 오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