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친노의 합작품, 박근혜정권 무력화 정치공세 지나쳐
[미디어펜=이서영 기자]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한 야당의 공격이 거칠어지고 있다.

정치적 공세를 넘어서고 있다. 과거 노무현 대통령이 당한 만큼 수사를 해야 한다는 악담까지 퍼붓고 있다. 우수석이 노전대통령 수사를 담당했던 것을 염두에 두고 하는 공세다.

친노들이 우수석을 낙마시키기위해 총공세를 하고 있다. 더민주 대표경선에 나선 송영길의원의 발언은 저주와 한풀이를 담고 있다. 그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노무현 대통령을 소환해서 이 잡듯이 수사를 했던 사람이 바로 당시에 우병우 중수1과장 아니었나. 그 기준으로 본인한테도 수사를 해야 한다"고 했다. 우수석은 중수1과장 시절 노대통령을 직접 조사한 주임검사였다.

노대통령이 당한 모욕만큼 우수석도 당해보라는 저주가 드러나있다. 이쯤하면 친노들이 이번 우수석 이슈에 대해 어떤 스탠스로 접근하고 있는지 확연히 드러난다. 친노가 우수석 공격을 빌미로 세력결집을 시도하고 있다. 더민주 당대회를 앞두고 친노와 친문들이 세과시와 박근혜정부 공격에 나서고 있다.

   
▲ 친노의 우병우죽기기가 도를 넘고 있다. 노무현대통령 비리수사의 주임검사였다는 이유로 저주와 한풀이 수사를 촉구하고 있다. 우수석에 대한 의혹은 뚜렷한 물증이 없다. 의혹으로 그칠 뿐이다. /연합뉴스

386운동권을 대표하는 우상호 더민주 원내대표도 가세했다. 우수석이 물러나지 않으면 국회차원에서 사퇴압박을 벌이겠다고 예고했다.
 
친노들은 우수석에 대해 워낙 악감정을 갖고 있다. 박대통령이 2014년 5월 우수석을 민정수석에 임명될 당시 노골적으로 반발했다. 당시 야당은 "노전 대통령을 죽음에 이르게 한 사건의 주임검사를 민정수석에 임명하는 것은 민심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부적절한 인사"라고 주장했다.

친노는 박근혜정권 레임덕을 가속화시키려 하고 있다. 내년 대선을 앞두고 유리한 정치지형을 만들려 하고 있다. 박근혜정부를 무력하게 만들려는 음험한 속셈을 갖고 있다. 우수석을 낙마시킨 후 다른 참모들도 잇따라 의혹공세를 벌일 것은 불문가지다.

동교동계도 우수석에 대해 전방위 공격에 나서고 있다. 박지원 국민의 당 대표가 총대를 맸다. 호남민심을 대변한다고 하는 박지원은 우수석이 검찰고위직의 지역 편중 인사를  했다는 편견을 갖고 있다. 그가 검찰인사를 전횡한다는 시각은 편향된 시각이다. 박지원은 우병우사단이 나라를 망치고 있다는 식의 부적절한 비난을 퍼붓고 있다.

우수석에 대한 의혹은 별다른 증거가 없다. 국민들이 납득할 만한 결정적인 물증이 없다. 그냥 의혹수준이다. 아니면 말고식의 뒤케기에 혈안이 돼 있다. 조선일보와 한겨레가 우수석 가족과 친인척의혹을 대서특필하면 더민주와 친노는 이어받아서 사퇴공세를 벌이고 있다.

조선일보가 우수석의혹공세를 벌이는 것에는 뭔가 있다는 루머도 나돌 고 있다.사정당국에 의해 뭔가 포착됐다는 미확인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다. 조선일보가 구체적인 물증도 없이 우수석 의혹캐기에 나선 것은 사정당국의 행보와 연관돼 있다는 미확인 이야기가 떠돌고 있다.

우수석이 조선일보에 의해 괘씸죄에 걸렸다는 루머도 있다. 조선일보는 이를 부인하고 있다. 취재과정에서 나온 의혹에 대해 보도할 뿐이라고 해명했다.

우수석에 대해 제기되고 있는 각종 의혹은 정치공세 성격이 다분하다. 조선과 한겨레 동아일보 경향신문 등은 별다른 물증이나 증거가 없자 우수석집안의 부동산문제, 아들의 병역문제, 처제의 해외국적까지 뒤지고 있다.

조선과 친노는 우수석에 대해 논란이 되니 물러나라고 한다. 이런 식이면 언론과 야당이 근거없는 의혹을 제기하는 공직자들은 다 물러나야 한다는 것인가?

언론의 마녀사냥은 지나치다. 언론의 정도를 벗어났다. 언론학자들은 조선일보가 가족과 친인척 문제까지 건드리며 우수석을 맹공하는 것은 도를 넘었다고 비판하고 있다. 결정적인 한방이 없이 의혹들만 제기하고 있기 때문이다.

매출액 3000억원대의 조선일보라고 비리의혹이 없다고 단정할 수 없을 것이다. 방상훈 사주일가의 재산이나 계열사 경영에서 한점 의혹이 없다고 자신할 수 있는지 의문이다. 조선일보과 TV조선간에 편법적 직원 파견등은 없는지도 두고 볼일이다.      

조선일보가 신문 구독을 위해 10만원이나 자전거를 공짜로 주는 것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고 싶다. 각종 포럼과 세미나를 명분으로 기업과 금융기관에 대해 심한 협찬을 요구하는 것이 언론의 정도인지도 봐야 한다. 우수석 가족문제까지 뒤져 의혹을 제기하는 조선은 한점 의혹없는 경영을 하고 있는지 자문해야 한다.

우수석 낙마공세는 부적절한 정치공세다. 언론과 친노의 음습한 합작품이다. 고위공직자를 흔들어대면 어떻게 소신있게 국민과 정부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가? 민정수석을 낙마시키면 사정과 민정라인이 마비될 수도 있다. 검찰과 경찰 등 사정네트워크가 무력화될 수도 있다.

친노의 우수석 흔들기가 박근혜정권 흔들기로 악용되고 있다. 무장해제시키려는 정치공세가 노골적이다. 조선일보의 우수석 의혹보도는 친노의 박근혜정권 비난을 위한 공격무기로 이용되고 있다.

   
▲ 더민주와 친노세력들이 우병우의혹 공세를 벌이고 있다. 우에 대한 사퇴공세를 통해 박근혜정권의 무력화를 기도하고 있다. 우상호 원내대표도 국회차원의 사퇴공세를 벌이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

우수석 의혹문제는 이제 특별감찰관에 의해서 밝혀질 것이다. 특별감찰관이 우수석에 대한 여러 가지 의혹에 대해 검증과 조사를 할 것이다. 문제가 있다면 검찰 기소의견을 통보할 것이다.

친노는 더 이상 우수석 낙마공세를 접어야 한다. 특별감찰관의 조사결과를 기다려보면 된다. 민정라인이 일을 하도록 해야 한다.

대한민국은 중대 고비를 맞고 있다. 초대형 안보이슈로 변곡점에 서있다. 사드배치로 인한 국론 분열이 심하다. 좌파언론과 친노를 중심으로 한 야당은 사드반대를 부채질하고 있다. 안보야말로 초당적 대처가 절실하다. 미국과 일본, 유럽 선진국은 안보만큼은 정치권이 협력한다.

우리나라 정치인만큼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하는 문제에서 뒷다리잡는 데가 없다. 한국의 야당만큼 위기 때 국론분열을 부채질하는 데가 없다. 우리 정치인들은 위기 때 국론을 흩어지게 하는 데 능숙한 솜씨를 발휘한다. 임진왜란, 병자호란 구한말 국권침탈 등에서 지도자들의 사분오열과 안보불감증이 두드러졌다. 자주국방에 대한 의지가 없었다.

사드문제로 한중갈등도 해소해야 한다. 북한 김정은 독재자의 핵과 미사일도발을 강력히 억제하는 것은 최대 과제다.

경제는 저성장으로 경제활성화와 투자확대, 일자리창출이 긴요해졌다. 기업들의 투자가 갈수록 감소하고 있다.

안보와 경제 복합위기를 맞고 있다. 친노는 박근혜정부가 최소한 일을 하도록 해줘야 한다. 국민의 선택을 받아 국정을 책임지는 박근혜정권이 개혁정책과 안보이슈를 관리하도록 해줘야 한다. 지금처럼 흔들어대면 국정이 표류한다.

2018년 2월까지 박근혜정부가 흔들림없이 국정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근거없는 정치공세, 악의적인 비난은 거둬야 한다. 정책과 이념, 비전대결로 국민의 심판을 받으면 된다. 
 
친노가 내년 대선에서 문재인을 옹립하고자 한다면 국민의 신임을 얻을 정책과 시대정신을 제시하라. 사심없이 국정에 매진하는 박근혜대통령을 모함하고, 무력화시키려는 책동은 중단해야 한다.  
[미디어펜=이서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