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에 대한 환급을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9일 오전 10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 인센티브 지원 온라인 환급시스템'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환급, 정부 재원 없으면 조기 종료…"환급제품 확인도 필수"/사진=온라인 환급사이트 홈페이지 화면 캡처.

이에 따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구매 및 제품 사용자는 구매가격의 10%를 돌려받을 수 있게 된다.

인센티브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PC나 모바일로 관련사이트 온라인 환급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해야 한다. 

접속 후 신청자(성명, 휴대전화 번호 등)와 구매 정보(거래명세서 등), 제품정보(제조번호 등)를 입력해야 한다.

간편한 신청방법과 다르게 현재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환급을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오라인 환급시스템과 에너지관리공당 등에 따르면 이번 환급은 정부의 재원이 소진될 경우 조기 종료되기 때문이다.  

더욱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환급이 가능한 제품을 확인해야겠다. 모든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 환급대상이 아니다. 

업계 따르면 101.6cm(40인치)이하 TV, 에어컨, 일반 냉장고, 김치냉장고, 공기청정기 등에 한정된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