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11일 국정원 대선개입 의혹 사건과 관련한 야당의 특검 주장에 대해 "특검은 꿈도 꾸지 말기 바란다"며 반대 의사를 분명히 했다.

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 한해 동안 내내 대선 불복 한풀이로 국회를 마구 휘저었던 민주당이 이제는 국회를 넘어 사법부까지 좌우하려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어제는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마저 무죄가 되면 지방선거에서 심판이 내려질 것이라며 공개적으로 사법부를 협박했다""심지어 무죄 프로젝트 뒤에 음모의 손이 있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정략을 위해 민주주의 근간인 삼권분립 원칙을 흔들고 있다""국민과 헌법 위에 군림하려는 수퍼 갑의 행태를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고 주장했다.
 
그는 "국민은 싸늘하고 무서운 눈으로 야당의 반지성 반민주주의 행태를 보고 있다""야당의 주장대로라면 세계 민주주의 헌정사에 유래가 없는 특판(특별재판)을 해야 하는 어이없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국정원 여직원 감금을 주도한 야당 4인방의 검찰소환 불응은 또 한번 법위에 군림하려는 국회의원의 특권적 행태"라며 "국민을 감금하고 죄인 취급하고는 사건 사실관계를 가리려는 검찰 조사조차 불응하는 것은 극단적 자기모순이 아닐 수 없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