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정몽준 의원은 11일 서울시장 출마 여부와 관련, "주민들을 만나보니 제가 큰 책임을 맡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시는 분들과, 어려운 일인데 신중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분들로 의견이 갈라진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날 오전 새누리당 김무성 의원 주도로 국회에서 열린 '통일경제교실'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최근 산행을 통해 지역주민을 만나면서 (서울시장 출마) 결심을 굳혔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정몽준 의원/뉴시스
서울시장 출마 혹은 불출마 결심 시점을 묻는 질문에는 "우리 지역(서울 동작구)에 있는 분들은 두 차례 만났는데, 서울에 어려운 지역이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우리가 관심 가지고 발전 시켜야 할 지역들이 있는 것 같아서 그런 분들의 얘기를 들을 생각"이라고 즉답을 피했다.
 
또 당내 경선 주자로 꼽히는 이혜훈 최고위원과 김황식 전 총리의 행보에 대해서는 "이 최고위원의 출정식은 예상됐던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정 의원은 서울시장 출마와 관련해 당내에서 친이(친이명박)계와 친박(친박근혜)계 갈등설이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선 "그렇게 걱정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은 현실"이라고 말했다.
 
친박 세력이 특정 후보를 미는 것 아니냐는 일각의 시각에 대해서는 "언론에서도 쉽게 '친박'이라는 표현을 쓰는데 아주 안 좋은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당에 부담이 되는, 국민들이 볼 때 실망을 느끼게 하는 단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청와대의 의중을 특별히 전달받았다는 것처럼 암시를 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면서 "저는 친박이라는 표현을 잘 쓰지 않는데, 저는 박근혜 대통령과 초등학교 동기동창이다. 개인적으로 아는 사람으로, 저도 친박이라고 생각한다"고 농을 던지기도 했다.
 
친이계 좌장인 이재오 의원이 정 의원을 만나 서울시장 출마 시 선대위원장을 맡겠다는 뜻을 밝혔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와 관련해선 "그런 얘기를 한 적이 없다. 보도가 나서 이재오 선배에게 미안하게 생각하는 중이었다"고 부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