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부터 전 세계시장서 순차 출시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기대하던 '갤럭시노트7'이 베일을 벗었다. 공개 전부터 엄청난 관심을 받았던 만큼 갤럭시노트7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삼성전자는 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갤럭시노트7을 선보였다.

갤럭시노트7은 노트 시리즈 최초로 IP68의 방수·방진 기능과 을 제공하고, 홍채인식 기능을 탑재했다. 홍채 인식을 이용, 로그인이나 인증 서비스가 가능한 '삼성패스' 기능도 있다.

   
▲ 기대하던 '갤럭시노트7'이 베일을 벗었다. 공개 전부터 엄청난 관심을 받았던 만큼 갤럭시노트7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삼성전자


노트 시리즈 최초로 전면 엣지 디스플레이를 채용함과 동시에 상하좌우와 전후면 모두 대칭을 이루는 엣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갤럭시노트7의 새로워진 S펜은 보다 강력해진 성능과 필기감을 업그레이드했다. S펜은 펜팁의 지름을 전작 1.6mm에서 0.7mm로 대폭 줄이고 필압이 기존 2048 단계에서 4096단계로 세분화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 사용자에게 최신 게임 타이틀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게임팩도 제공할 예정이다.

갤럭시노트7에는 코닝의 최신 '고릴라 글래스 5'가 탑재된다. 256기가바이트(GB)까지 확장 가능한 외장 메모리 슬롯, 3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USB포트는 새로운 타입-C를 지원한다.

한편 '갤럭시노트7'은 블루 코랄, 골드 플래티넘, 실버 티타늄, 블랙 오닉스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노트7은 오는 19일부터 전 세계시장에서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