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중국이 사드 배치를 반대하는 실제 이유는 “자국의 신패권주의 전략 하에서 바라볼 때 사드가 미국의 대중국 포위망의 일환이며 중국 안보에 잠재적 위협이 된다는 판단”이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지난 9일 자유민주연구원과 바른사회시민회의(이하 바른사회)가 전문가를 초청하여 사드 배치에 대한 중국의 저의를 밝히고,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한 토론회에서였다.

이날 패널로 나선 유동열 자유민주연구원 원장은 “사드가 중국의 ICBM을 요격할 수 있고 사드 레이더가 중국의 핵심 군사시설과 탄도미사일 발사를 조기에 탐지할 것이라는 중국의 주장은 억지에 불과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동열 원장은 “중국정부도 한국에 배치될 사드가 직접 중국을 겨냥한 것이 아니며 북한의 핵과 미사일위협을 막기 위한 것임을 모를 리 없다”며 “중국이 사드에 대해 총력 반대하는 저의는 따로 있다”라고 강조했다.

유 원장은 “중국이 보유한 가공할만한 핵, ICBM 등 미사일과 지상군, 공군, 해군력을 감안할 때, 사드 배치로 중국안보가 위협받는다는 인식은 소인배와 같은 처사”라고 설명했다.

이어 유 원장은 “중국의 사드 한국 배치 반대는 부가적으로 한국 친중세력들의 입지를 강화하여 ‘반미-친중(反美-親中) 통일전선’의 확대를 기하려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한 우리의 대응으로 유 원장은 “안보주권 수호차원에서 접근하고, 논란종식을 위해 연내에 조속한 사드배치 완료”를 꼽으며 “한미동맹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유 원장은 “우리 내부의 중국 종속세력(친중론자)과 종북세력 및 이를 비호, 옹호하는 특정 정치세력과 특정 언론들을 고립화시켜 퇴출시켜야 한다”고 제안했다.

   
▲ 중국이 사드 배치를 반대하는 실제 이유는 "자국의 신패권주의 전략 하에서 바라볼 때 사드가 미국의 대중국 포위망의 일환이며 중국 안보에 잠재적 위협이 된다는 판단"이라는 지적이 제기됐다./사진=바른사회시민회의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