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임창규 기자] 리우올림픽이 한창 진행 중인 가운데 배드민턴 종목에서 대한민국 선수들끼리 금메달을 향한 대결을 치룰 가능이 높아졌다.

15일(이하 한국시각) 리우올림픽 배드민턴 남·여 복식 8강 토너먼트 대진표 추첨 결과, 남자복식 이용대(28·삼성전기)-유연성(30·수원시청)과 김사랑(27)-김기정(26·이상 삼성전기)는 결승전 전까지 서로 만나지 않는다.

세계랭킹 1위 이용대-유연성은 8강에서 세계랭킹 12위 고위시엠-탄위키옹(말레이시아)와 대결한다. 준결승에 오르면 블라디미르 이바노프-이반 소조노프(러시아)와 차지바오-훙웨이(중국) 중 승자와 맞붙는다.

세계랭킹 3위 김사랑-김기정은 8강에서 세계랭킹 4위 푸하이펑-장난(중국)과 겨룬다. 준결승에 오르면 엔도 히로유키-하야가와 겐이치(일본)와 마커스 엘리스-크리스 랜그리지(영국) 중 승자와 격돌한다.

이용대-유연성과 김사랑-김기정이 준결승도 통과할 경우 결승에서는 한국 팀끼리 금·은메달 결정전을 할 수 있는 것.

여자복식 역시 정경은(26·KGC인삼공사)-신승찬(22·삼성전기), 장예나(27·김천시청)-이소희(22·인천공항공사)는 결승에 오르기 전에는 서로 만날 일이 없다. 

대진표 추첨 결과 세계랭킹 5위 정경은-신승찬의 8강전 상대는 세계랭링 11위 에이피에 무스켄스-셀레나 픽(네덜란드)이며 세계랭킹 9위 장예나-이소희는 8강전에서 세계랭킹 6위 크리스티나 페데르센-카밀라 뤼테르 율(덴마크)와 대결한다.

[미디어펜=임창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