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공주 최연장자. 엘사 빼면 전부 10대

디즈니 공주들 중 최연소는 누굴까?

무지컬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이 히트치면서 디즈니 공주들의 나이에 대한 궁금증이 커졌다.

   
▲ 사진출처=디즈니위키트리아 캡처

최근 디즈니 애니메이션 관련 정보 백과사전 사이트인 디즈니위치아에는 '디즈니 공주 최연장자'라는 글이 게재됐다. 이 게시물은 월트 디즈니사 애니메이션 속 공주들의 나이 서열을 공개한 것이다.

이에 따르면 디즈니 공주들 중 최연소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로 불과 12살이었다. 백설공주는 14세, 자스민은 15세, 라푼젤은 18세, 신데렐라와 '공주와 개구리'의 티아나는 19살이었다. 

'겨울왕국'의 엘사는 유일하게 21살로 20대다. '왕공주'인 셈이다. 백설공주, 신데렐라 등의 고전 작품에 비해 가장 최근에 공개됐지만 작품 속 나이는 누구보다 연장자다..

편 디즈니 공주 최연장자 소식에 네티즌들은 "디즈니 공주 최연장자, 거의다 미성년자야", "디즈니 공주 최연장자, 안나는?", "디즈니공주 최연장자, 백설공주가 14살이라니, 그럼 백설공주 계모가 중2한테 질투심을 느꼈다는거야?"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디즈니 공주 최연장자를 접한 네티즌들은 “디즈니 공주 최연장자, 엘사가 가장 어린 것 아닌가?” “디즈니 공주 최연장자, 그냥 작품 속 나이로만 살아간다면 제일 큰 언니네!” “디즈니 공주 최연장자, 신데렐라가 둘째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유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