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임창규 기자]MBC 측이 최양락의 ‘라디오 DJ 하차 외압설’에 대해 반박할 대응 가치가 없다는 입장을 전했다.

MBC 라디오국은 20일 공식 입장을 발표해 "'최양락의 재미있는 라디오' 개편은 청취율의 일시적인 등락에 따른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경쟁력 하락 추세가 이어졌기에 단행된 것"이라며 "'청취율이 많이 올랐음에도 일방적인 하차 통보를 받았다'는 최양락 씨의 주장은 코미디"라고 밝혔다.

20~30개 채널 중 청취율 4등이면 선전한 것이라는 최양락의 주장 역시 통상적으로 5개 채널이 라디오 점유율의 83%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해당 채널 안에서 청취율을 비교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MBC 라디오국은 역사가 오래됐으나 청취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다른 라디오 프로그램들을 언급하면서 "'재미있는 라디오'만 동시간대 4등을 지속했다는 것은 경쟁력에 문제가 있었다는 것이다. 어떤 방송사도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폐지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최양락이 일부 매체들과 가진 인터뷰에 대해서는 "일일이 대응할 가치조차 없고, 자의적인 해석과 일방적인 주장을 사실관계 파악도 하지 않고 기사화해 MBC 라디오의 명예를 훼손한 부분은 우려스럽다"고 유감을 표했다.

마지막으로 MBC 라디오국은 최양락 본인에게 "MBC 라디오는 14년 동안 방송을 진행할 기회를 줬다. 최양락 씨는 청취자에게 작별 인사할 기회조차 스스로 저버렸다. 더 이상 무책임한 의혹과 일방적 주장이 제기되지 않기를 바라고, 적극 대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임창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