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병우 사건으로 '송희영 나쁜짓' 물타기 안돼"
[미디어펜=김소정 기자]대우조선해양으로부터 향응을 제공받은 송희영 조선일보 주필에 대한 의혹을 폭로한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은 30일 자료 출처 논란이 일자 입장을 내고 “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언론인이 나쁜가, 아니면 어렵게 자료를 입수해 사실을 밝힌 본 의원이 나쁜가, 어떤 게 상식에 맞는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료 출처에 대한 입장’을 내고 “출처는 공익제보자 보호 차원에서 밝히지 않을 것이며, 청와대·검경·국정원은 아니다”라며 “향후 허위사실 유포자에 대한 책임을 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 송희영 조선일보 주필이 초호화유럽여행을 벌인 것이 드러나 국민적 지탄을 받고 있다. 부패언론인의 민낮이 극명하게 드러났다. 언론계의 청렴성 제고와 자정노력이 절실하다. 김진태 의원이 29일 송주필의 호화외유실상을 폭로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의원은 “송 전 주필 관련 자료 출처에 대해 청와대, 검경, 국정원이 거론되더니 급기야 오늘 오전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본 의원을 ‘하수인’이라 칭하고 ‘치욕스럽다’는 표현까지 써댔다”며 “사실확인도 없이 동료의원을 비방하는 것을 보니 심사가 몹시 불편한 모양이다. 이런 분이 제1야당의 원내대표로 있는 것이 우리의 불행이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자료 출처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겠다. 해당 언론사가 시퍼렇게 눈뜨고 있는데 제보자를 밝히게 되면 그 제보자는 어떤 불이익을 입을지 장담할 수 없다”며 “언론사도 취재원을 밝히지 않듯이 공익제보자는 보호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우병우 사건으로 송희영 사건을 물타기 해서는 안된다. 우병우는 우병우이고 송희영은 송희영이다. 각각 검찰 수사를 진행해 그 결과에 따르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소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