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대형마트 3사 중 최초로 LG전자, 삼성전자와 함께 손잡고 ‘가전 정품보장제’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앞으로 홈플러스는 전국 139개 전 점포 및 인터넷쇼핑몰(www.homeplus.co.kr)에서 판매되는 TV, 냉장고, 세탁기 등 LG전자 및 삼성전자 브랜드 가전이 시중 동일상품 대비 기능, 품질, 부품이 다를 경우에는 100% 환불을 실시한다.

그동안 일부 타 유통채널 가전 판매사원들은 판매촉진을 위해 ‘대형마트 모델은 정품 모델에서 일부 기능이 빠져 있거나 부품이 다르다’는 식의 흠집내기로 고객에게 혼선을 주는 경우가 많았다. 이 때문에 고객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LG, 삼성전자와 협의를 거쳐 정품보장제를 시작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정태 LG전자 전략유통 담당 상무는 “대형마트 가전도 LG전자가 100% 보증하는 제품”이라며 “LG전자는 대형마트의 두터운 고객층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제품만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가전 정품보장제 실시를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이달 말까지 LG전자, 삼성전자와 함께 ‘가전 플러스 기획전’도 진행한다. 이 기간 LG, 삼성 대형가전(TV, 냉장고, 세탁기, 김치냉장고, 에어컨)에 대해 동일브랜드 2품목 이상 구입 시 금액대별 최대 3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고, 진열상품은 최대 50% 할인해판매한다.

정재원 홈플러스 가전팀장은 “이번 정품보장제를 통해 홈플러스뿐만 아니라 대형마트 가전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갑오년 새해를 맞아 소비자들의 물가부담을 낮춰줄 수 있는 대규모 할인행사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펜=유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