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연주 기자] 대한항공이 신입 객실승무원 모집을 5일까지 진행한다.

대한항공은 이날 오후 5시까지 신입 객실승무원 모집 지원서 접수를 받는다.

지원서 접수 방법은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지원자격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고 병역필 또는 면제자 △교정시력 1.0 이상인 자 △기 졸업자 또는 2017년 2월 졸업예정자 △TOEIC 550점 또는 TOEIC Speaking LVL 6 또는OPIc LVL IM 이상 취득한 자(2014년 10월 1일 이후 응시한 국내시험에 한함)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1차면접-2차면접(영어구술 Test)-3차면접-건강진단-최종합격 등의순으로 이어진다.

3차 면접 전형시 제출 서류는 △어학성적표 원본 1부 △ 최종학교 성적증명서 1부 △졸업(예정) 또는 재학 증명서 1부 △석사 이상 학위 소지자는 대학 이상 전 학력 졸업 및 성적 증명서 제출, △ 기타 자격증 사본(소지자에 한함) 등 이다.

한편 국가 보훈 대상자는 관계 법령에 의거해 우대하며 영어 구술 성적 우수자는 전형 시 우대한다. 태권도, 검도, 유도, 합기도 등 무술 유단자는 전형시 우대하기도 한다.

2년간 인턴으로 근무 후 소정의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 가능하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오는 19일 채용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이다.

대한항공측은 "원서 접수 마감일에는 지원자 급증으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조기에 원서 제출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미디어펜=김연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