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늘도 어제와 마찬가지로 전국 대부분 지역 밤부터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은 날씨 전망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한동안 잠잠하던 미세먼지 농도가 어제는 곳곳에서 나쁨 정도를 보였다.  

어제밤부터 전국 곳곳으로 안개도 다시 끼었는데, 특히 서해안과 일부내륙으로는 안개가 짙게 낄 것으로 보이는 만큼 주의가 요구된다.

미세먼지는 오늘 오후 중북부지역과 경북지역에 비가 내리면서 해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오늘 낮부터 오후사이 중북부지역과 경북내륙으로는 벼락을 동반한 요란한 비가 쏟아지겠다.

오늘 오후부터 밤사이에는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에 비가 오겠다. 예상강수량은 최대 40㎜가량이 되겠다. 

오늘 아침 현재 전국에 구름이 잔뜩 끼어있다. 두터운 중상층 구름대가 지나고 있는데, 오늘 오전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지만 중북부지역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오전 기온 전국이 20도 안팎으로 출발하겠고, 오후 한 낮에는 서울 인천 27도 강릉 24도가 예상되고, 전주 대전 청주 광주 순천과 대구 부산 울산 29도 등 전국 조금은 덥겠다.

오늘까지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오후부터는 동해안을 중심으로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