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이케아(IKEA)가 어린이 사망사고를 유발한 말름(MALM) 서랍장을 국내에서도 리콜하기로 결정한 데 대해 네티즌들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다. 

이케아는 미국에서 이 서랍장이 앞으로 넘어지면서 어린이가 숨지는 사고가 잇따르자 북미 판매를 중단했지만 우리나라와 중국 등에서는 계속 판매해왔다.

9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국가기술표준원은 국내 매출 기준 상위 11개 브랜드의 서랍장 안전성 조사를 실시해 이케아의 말름 등 27개 제품(7개 업체)이 예비안전기준에 부적합하다는 판단을 내리고 지난달 31일자로 업체에 수거·교환(리콜 권고)을 요청했다.

리콜 조치가 내려진 27개 제품 가운데 이케아 제품은 모두 15개다. 모두 말름 서랍장과 크기·모양이 비슷한 제품들이다. 나머지 12개 제품은 모두 국내 브랜드 모델이다.

이번 리콜 결정에 대해 수많은 네티즌들은 당연한 처사라는 의견이 많았다. 

미국에 살고 있다는 네이버 아이디 'jang****'는 "미국에선 이런 사고 있으면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이제야 리콜을 결정했네요. 한국을 우습게 보지 않도록 계속 지켜보아야 합니다"라고 지적했다.

같은 포털 이용자 'zuki****'는 "당연히 리콜해 줘야지"라고 주장했다.

안전을 무시하는 기업과 제품에 대해서는 엄중히 대응해야 한다는 네티즌도 많았다.

네이버 아이디 'pbyd****'는 "대한민국을 깔보고 무시하는 이런 회사들의 제품을 불매운동해서 망하게 해야 한다. 그리고 징벌적 손해배상제도 빨리 시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사태와 관련해 이케아 코리아는 입장자료를 내고 국표원의 예비안전기준을 지키기 위해 15가지 서랍장의 판매를 즉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