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예술작품부터 국제경마대회, 글로벌 푸드대전까지…9월 10~11일 볼거리 쏟아져
[미디어펜=김규태 기자]홍대, 이태원을 주로 가던 젊은이들에게 또 다른 놀거리가 생겼다. 10~11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는 17억 규모의 경마 올림픽 ‘코리아컵’을 기념해 다채로운 고객맞이 행사를 연다.

대한민국 제1호 ‘의수(義手) 화가’,
석창우 화백과 남상민 미디어 아티스트의 이색 만남

코리아컵 개최 하루 전인 10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멀티비전 ‘비전127(VISION127)'이 공개된다.

가로 127.2M, 세로 13.6M의 초대형 FHD, LED 전광판으로 인치로는 자그마치 5,036인치에 달한다. 아이맥스 스크린보다 가로길이가 5배 이상이다. 설치장소를 경마장으로 한정할 경우, 규모로는 세계 최고다.

지난 2014년부터 제작에 돌입해, 올해까지 약 3년에 걸쳐 제작됐다. 투입된 비용도 100억원이 넘으며 이를 위해 투입된 LED(발광 다이오드(Light Emitting Eiode)) 소자의 수도 3300만 개다.
 
한국마사회는 이 같은 위용을 자랑하는 비전127의 개막식에 맞춰, 석창우 화백과 남상민 미디어 아티스트의 콜라보 작품을 준비했다.

이중 석창우 화백은 대한민국 제1호 의수 화가로 전기기사로 일할 당시 감전사고로 두 팔과 발가락 두 개를 잃었다. 하지만 역경을 딛고 일어나 ‘수묵 크로키’라는 예술 장르를 개척한 입지적인 인물이다.

두 아티스트는 이번 행사에서 ‘뷰티풀 라이프 위드 홀스(Beautiful Life with Horse)'라는 작품을 연출한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말을 소재로 한 역사 속 예술작품이 주제”라며 “렛츠런파크 서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작품을 선보이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싱가포르, 홍콩, 영국, 일본 등 8개국 음식이 다모였다
9월엔 맛있는 글로벌 푸드 대전

11일에는 코리아컵을 기념해 렛츠런파크 서울이 ‘맛있는 글로벌 푸드 대전’을 개최한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은 쿡방(Cooking과 방송이 합쳐진 신조어)이 많은 인기를 끌며 먹거리에 대한 일반대중의 관심이 높아진 요즘. 많은 고객들에게 이국적인 음식을 제공함으로써 눈과 입, 코를 즐겁게 할 생각이다. 

싱가포르, 홍콩, 영국, 일본, 아일랜드, 프랑스, 아랍에미리트, 한국 등 코리아컵 대회에 출전하는 8개국의 대표 음식들이 뷔페형식으로 제공된다. 고객들은 자유롭게 위치를 이동하며 각국의 음식을 즐길 수 있다. 

국제적으로 축제 분위기를 높이고자 당일 렛츠런파크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에게는 무료 맥주 쿠폰이 제공된다.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의 맛과 문화를 알리고, 더불어 PARTⅡ로 진입한 한국 경마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목적에서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9월 한 달간 일요일에 한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며, “오는 11일, 무료입장과 무료시식의 혜택을 맘껏 누리시기 바란다”고 했다. 

   
▲ 9월 주말? 홍대 이태원 말고 렛츠런파크 서울에서./사진=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


리우올림픽의 감동을 다시 재현한다!
화려한 치어리딩 퍼포먼스 등 국가 응원 대항전 열려

국제 대회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응원전이다.

렛츠런파크 서울은 만국기 및 참가국의 국기를 활용해 행사장을 꾸몄다. 이를 통해 ‘글로벌 운동회’ 분위기를 연출하고, 출전국과 한국을 대상으로 이색 응원전을 펼쳐 보일 계획이다. 

그 외 ‘특별 스턴트 치어리딩 대회’와 ‘우승마를 맞혀라’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되어 있어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물할 생각이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기분 좋은 추석을 앞두고 렛츠런파크 서울이 의미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한국 대표 경주마를 응원하고, 각국의 맛있는 음식도 맛볼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을 전했다.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 렛츠런파크 서울은 말테마파크 ‘위니월드’ 개장, 국제경주, 가을축제 등 볼거리가 풍성한 9월을 맞이해 한 달간 매주 일요일에 한해 무료입장을 시행한다.

구체적으로 9월 한달 간 추석연휴를 제외한 9월 4일, 9월 11일, 9월 25일, 10월 2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렛츠런파크 서울의 야간경마는 10월 1일까지 시행된다.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