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은 19일 서울시 공무원 간첩사건 조작 의혹을 규탄하기 위해 야당이 장외집회를 하는 것과 관련, "간첩 혐의가 있는 자의 편을 드느냐"고 반문하면서 맹공을 퍼부었다.

새누리당은 특히 종북(從北) 논란에 불을 붙이면서 민주당을 향해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대한 제명결의안을 비롯해 진보당 해산안을 처리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헌법재판소 역시 진보당에 대한 정당해산심판을 결론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민주당은 공무원으로 잠입해 간첩 활동을 했다는 자의 편을 들어 정부를 공격하며 거리로 나선다""내용에 문제가 있는지 진상이 밝혀지지 않았는데 지나치게 정치 쟁점화한다면 외교문제로 비화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검찰이나 국가정보원이 특별감찰을 조속히 실시해 공무원 간첩 혐의 관련 증거가 위조됐는지 여부를 명명백백히 밝히고, 정치권은 진상이 밝혀질 때까지 지켜보는게 순서"라며 "국민 고통을 정부 공격의 빌미로 삼고 있다는 오해를 받지 않으려면 거리 투쟁을 접고 국회 일정에 전념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대한민국 부정세력 이석기 제명안도 처리해야 한다. 2의 이석기를 방지하기 위한 '이석기 방지법'도 조속히 처리해야 한다""민주당은 이석기 사태가 터졌을 때 (제명결의안을) 처리하겠다고 약속했다. 말로만 종북과 선을 긋겠다고 하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야 한다"고 압박했다.
 
정우택 최고위원은 "한번 가출하는 사람은 가출을 습관적으로 한다. 한번 가출해서 재미도 못보고 국민 신뢰도 못 받은 모습을 갖고 지난 15일에는 영등포, 오늘은 광화문 광장에서 장외투쟁을 한다""이런 모습을 보면서 민주당이 지지도가 왜 한 자릿수인지 알겠다"고 말했다.
 
남경필 의원은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는 이석기 의원 징계결의안이 올라와 있지만 민주당은 재판을 지켜본 후 징계안을 논의한다는 이유로 숙려기간이 지났음에도 논의에 응하지 않았다""1심 재판이 끝난 만큼 징계안 처리를 위한 윤리위를 열고 민주당도 더 이상 외면할 이유가 없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