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2 한국촬영 발표

"최첨단 하이테크와 아름다운 경관, 초현대식 건축물이 공존하는 한국은 대규모 블록버스터를 촬영하기에 최적의 로케이션이다."

케빈 파이기 마블 스튜디오 대표가 1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 한국 로케이션을 공식 발표하며 촬영장소로 한국을 결정한 이유다.

   
▲ 영화'어벤져스' 포스터

마블은 한국 촬영을 공식 선언하면서 "한국 로케이션이 가능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에 특별한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마블은 어벤쳐즈2의 주요 장면을 한국에서 촬영할 예정이다. 마블은 또 "이번 촬영을 위해 스탭과 업체, 엑스트라 등을 현지에서 고용할 것"이라고 밝혀 어벤져스2의 경제효과도 기대된다.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마블의 한국촬영 발표와 문체부에 대한 감사의 말에 "이번 촬영이 할리우드 스튜디오의 국내 로케이션이 활성화 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어벤져스2'는 2012년 개봉한 블록버스터 '어벤져스'의 속편으로, '어벤져스'는 2012년 개봉 당시 전세계 박스오피스 1위는 물론, 현재까지 역대 최고 흥행 영화 3위에 오른 작품이다. 우리나라에서도 700만명 이상이 이 영화를 관람했다.

'어벤져스2'에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크리스 에반스, 스칼렛 요한슨 등이 출연한다. 한국의 여배우 김수현 역시 출연 물망에 오른 것으로 전해져 눈길을 끈다.

어벤져스2는 2015년 4월 한국개봉 예정이다.

‘어벤져스2’ 한국 촬영 소식에 네티즌들은 “어벤져스2, 완전 기대된다” “어벤져스2, 꼭 봐야겠네” “어벤져스2, 촬영 모습 보고 싶어” "어벤져스2 한국촬영, 김수현 출연은 어떻게 되지?" "어벤져스2 한국 촬영 발표·김수현, 진짜 대박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