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제13기 최고인민회의 대의원 선거에 제111호 백두산 선거구 후보로 등록하고, 공개서한을 통해 지지를 호소했다.

19일 중국 런민왕(人民網)에 따르면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이 개인 이름으로 북한 전역의 모든 선거자에게 보낸 공개서한에서 "대의원선거법에 따라 대의원 후보자는 한 선거구에만 등록하게 되어 있으므로 나는 제111호 백두산 선거구에 대의원 후보자로 등록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정은은 서한에서 "모든 선거구 선거자회의에서 나를 후보로 추대한 것에 대해 충심으로 뜨거운 감사를 드린다""나는 당을 절대적으로 믿고 끝까지 따르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신념과 의지를 가슴 뜨겁게 느끼고 커다란 고무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열리는)최고인민회의 제13기 대의원 선거는 인민 대중 중심의 우리식 사회주의 참모습을 과시하고 공화국 정권을 더욱 강화하는 데서 중요한 계기로 된다"고 강조했다.
 
김정은은 "나는 전체 선거자들의 높은 신임과 기대를 잊지 않고 위대한 김일성 동지와 김정일 동지의 사상과 위업에 끝까지 충성할 것이며 우리 인민들이 세상 만복을 누리고 남부럽지 않게 살 그날을 앞당기기 위해 모든 것을 다 바쳐 투쟁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앞서 지난 3일 최룡해 총정치국장 등 군 고위인사들이 총집결한 가운데 인민무력부 청사에서 '111호 백두산선거구 선거자 대회'가 열렸으며 김정은을 대의원 후보로 가장 먼저 추대했다.
 
김정은이 최고인민회의 대의원 후보로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정일 위원장 당시에도 군부와 각 지역에서 김정일 국방위원장을 대의원 후보로 추대했지만 김 위원장은 가장 먼저 추대한 군부의 선거구에 후보로 등록했다.
 
북한은 다음달 9일 최고인민회의 제13기 대의원 선거를 치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