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경기 시간이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다.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에 참여하는 '피겨 여왕' 김연아(24)는 17일(한국시간)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 기자회견장에서 열린 대회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 연기 순서 추첨에서 3조 5번째에 해당하는 17번을 뽑았다.

   
▲ 김연아 연습경기/뉴시스

이어 러시아의 신예 율리야 리프니츠카야는 5조 첫 번째로 연기하게 되며, 일본의 간판 아사다 마오는 30번으로 마지막 조의 마지막 순서를 받았다.

김연아는 국제대회에 많이 참가하지 않아 출전 선수 중 랭킹이 15위였기 때문에 최고의 편성은 아니지만 가장 나쁜 최악의 순서는 피한 것이 되었다고 전해졌다.

특히 김연아는 쇼트프로그램에서 마지막 순서에 배당되는 것을 가장 싫어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는 워밍업을 마치고 나서 오랫동안 대기실에서 긴장 속에 자신의 순서를 기다려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먼저 연기할수록 앞선 선수들의 경기로 얼음판이 파이는 일이 적어 스케이트날이 끼이는 등의 변수로부터 자유롭기에 앞 순서를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연아가 출전하는 피겨스케이팅 여자 쇼트프로그램은 20일 오전 0시부터 열리며, 21일 오전 0시에는 프리스케이팅이 진행된다.  이에 김연아는 20일 새벽 2시 24분께 쇼트 프로그램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