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은메달 해외반응, 피겨심판 점수 공개해야

김연아의 은메달에 미국 기자도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김연아는 21일(한국시간) 러시아 소치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2014 소치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144.19점(기술점수 69.69점, 예술점수 74.50점)을 받아 전날 쇼트프로그램 74.92점을 더해 총점 219.11점을 기록했습니다.

   
▲ 김연아/뉴시스


무결점의 연기를 펼쳤지만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16)보다 5.48점이 뒤져 은메달에 머물렀다.

해외언론들도 이해할 수 없는 심판위원들의 점수에 분노를 감추지 않았다.

‘LA타임즈’에서 피겨스케이팅 취재를 맡은 빌 플라시케는 자신의 SNS를 통해 “‘퀸 연아’는 믿을 수 없었다. 거의 완벽했다. 소트니코바보다 더 나았다”면서 여자 싱글 경기에 대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그는 김연아의 점수가 공개되자 “믿을 수 없다. 팬들도 미쳐가고 있다. 이대로 김연아가 사라진다는 것은 잘못된 일”이라며 분노를 감추지 않았다.

플라시케는 이어 "러시아는 전날 아이스하키 패배 이후 새로운 챔피언을 필요로 한 모양이다. 어떻게 1등을 한 선수가 완벽한 경기를 했는데 질 수가 있는가?”라며 개최국 러시아의 농간을 의심했다.

네티즌들은 "김연아 은메달, 피겨심판, 이건 아니잖아요!" "김연아 은메달, 피겨심판지 공개하라" "김연아 은메달, 김연아 해외반응, 피겨심판 연아야 고마워" 등의 반응을 보였다.[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