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티 등 6종 출품…유럽 상용차 시장 공략
[미디어펜=김태우 기자]현대차가 독일 상용차모터쇼인 하노버 모터쇼에서 수소전기차 기술력을 선보였다.

22일 현대차는 21일(현지시각) 독일에서 열린 '2016 하노버 모터쇼'에 콘셉트카 1대와 양산차 5대를 출품하는 등 유럽 상용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 21일(현지시각) '2016 하노버 모터쇼'에서 (왼쪽부터)마커스 쉬릭 독일법인 매니징디렉터, 한성권 상용사업담당 사장, 황용서 상용연구개발담당 부사장, 이인철 상용수출사업부장(전무)이 H350 카고밴 앞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세계 최대 상용차 전시회인 '하노버 모터쇼'에서 총 550m²(약 166평) 면적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H350(국내명 쏠라티) 2대, 마이티 1대, H-1(국내명 스타렉스) 1대, 엑시언트 1대 등 6개 차종을 선보였다.

특히 H350에 수소전기차 시스템을 더한 콘셉트카 'H350 FCEV'를 전시해 친환경 상용차 개발 의지를 드러냈다.

현대차는 또 국내에서 28년간 기술 노하우를 쌓은 중형 트럭 마이티를 유럽시장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한성권 현대차 상용사업담당 사장은 현지 보도발표회에서 "현대차는 소형 상용차를 비롯해 버스와 트럭까지 다양한 상용 라인업을 갖췄다"며 "승용에 이어 상용 부문에서도 글로벌 톱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현재 130여 개국에 상용차를 수출하고 있다. 향후에는 유럽시장 판매망과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신시장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갈 계획이라고 현대차는 전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