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동일토건은 인천시 연수구 동춘동 동춘1도시개발지구 10블록에 짓는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을 오는 30일 분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0층, 11개 동 전용면적 66~93㎡, 총 1180가구로 구성된다. 

   
▲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조감도./사진=동일토건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은 다리만 건너면 송도국제도시로 연결되는 송도생활권 아파트다. 

송도국제도시의 중심인 센트럴파크와는 차로 5분 거리에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현대프리미엄아웃렛, 코스트코 송도, 롯데몰 송도 등 송도국제도시의 생활 기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앞의 송도 테마파크와 인근 대규모 주상복합의 개발이 완료되면 이 지역은 약 1만가구의 미니 신도시급 주거 중심지로 재탄생하게 된다. 

송도역에서 출발하는 인천발 KTX의 경부선 직결 사업이 확정됐으며 계획중인 송도~청량리를 연결하는 GTX-B 사업이 타당성 조사를 통과할 경우 이 지역은 전국으로 연결되는 광역교통의 중심지가 될 전망이다.

송도국제도시에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 같은 세계적인 바이오기업들이 입주하는등 국내 바이오산업 메카로서 성장하고 있고 반도체기업인 중국 JCET스테츠칩팩이 송도에 추가로 들어올 예정이다. 

이들 기업의 입주로 인근 부동산 수요에도 적잖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여 이 단지 또한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량산과 봉재산 인근에 지어져 송도국제도시와 서해를 조망할 수 있는 자연 친화 아파트로 구성된다. 인근에 약 11km의 연수둘레길을 이용할 수 있다. 

송도국제도시와 인접해있어 우수한 생활인프라는 공유하면서도 분양가는 더 저렴하게 책정돼 눈길을 끈다. 가구당 평균분양가는 1100만원을 넘지 않는 선이 될 것으로 보인다. 

청약일정은 내달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다. 당첨자 발표는 13일, 계약은 18~20일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0-7 (인천1호선 인천대입구역 1번출구)에 있다. 입주는 2019년 3월 예정이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