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BC스페셜 방송화면 캡처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이 26일 방송된 MBC 스페셜 ‘밥상, 상식을 뒤집다? 지방의 누명 2부’를 통해 알려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네 명의 참가자와 함께 4주간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 과정을 진행한 결과가 나와 큰 관심을 모았다.

이들은 영양섭취 비율을 지방 70~75%, 탄수화물 5~10%, 단백질 20~25%로 맞춰 식사해 체중감량 효과와 호르몬 수치 변화 결과로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그런 거 따질 시간에 운동을 해라, 먹어서 살 뺀단 소리가 제일 미련하다. 적당히 먹고 절제하고 운동을 해라. 답은 정해져 있어”(tlfw****) “하이고 별게 다 나오네 그냥 건강하게 과식하지 않고 영양분 고루 먹어주고 운동을 꾸준히 하면 되는 걸 별 방법이 다 나오네 뭐든지 정석이 답이다”(qorr****) “계란 노른자 버리지 말라고”(junh****) “아니 뭐 어떻게 먹으란 말이냐”(cook****) “저8일째 하고 있는데 옷 입었을 때 군살이 많이 정리됨. 식욕도 그닥 없음. 속도 편함. 지금까지 완전 좋음. 한 달 후 인바디 할 예정임”(k1y2****) “다이어트는 여러 가지 방법 시도해보다가 자신에게 맞는 방법 찾아서 하는 게 답인 듯”(btob****)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