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파렴치한 역사관 고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일본의 파렴치한 역사관을 고발하는 한국어와 영어사이트를 통합한 웹사이트(www.historyofkorea.net)를 오픈했다.

서경덕 교수는 22일 “일본이 ‘다케시마의 날’ 행사를 벌이는 것에 맞서 독도와 일본군 성노예 관련 한국어, 영어 동영상을 통합해 전 세계에 홍보하고자 웹사이트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서 교수는 “독도문제와 일본군 성노예 문제는 일본의 잘못된 역사인식에서 출발한 문제점들이라는데 공통점이 있다”며 “이 같은 일본의 역사인식 문제를 전 세계에 알릴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미국과 중국 등 강대국들은 일본의 잘못된 역사인식에 대해 강한 질타를 하고 있는 분위기에서 맞춰 일본의 잘못된 행위를 전 세계에 알려 여론을 통해 일본 정부를 압박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특히 유엔에 등록된 전 세계 200여개국 주요 언론사 600여 매체의 트위터 계정을 찾아 이번 웹사이트 주소를 올려 잘 못된 역사인식을 바로 잡는 작업도 병행하고 있다.

서 교수는 “영어 동영상을 통해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는 일도 중요하지만 한국어 동영상을 통해서는 우리 스스로가 독도와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대해 논리적으로 더 잘 아는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웹사이트 개설 및 동영상 제작에는 메가스터디가 함께 했으며 KBS 조수빈 아나운서와 손미나 아나운서가 내레이션을 맡았다.

서 교수는 삼일절에 맞춰 ‘일본 전범기’에 관한 동영상을 유투브에 공개하고 독도-국제법과 야스쿠니 신사참배 등에 관한 동영상을 시리즈로 제작해 전 세계에 홍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