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태우 기자]SK이노베이션은 26일 '세상을 바꾸는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를 주제로 다음 달 13∼17일 2016년 SK이노베이션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상대로 실효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행사로, 올해로 4회째다.

   
▲ SK이노베이션은 26일 '세상을 바꾸는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를 주제로 다음 달 13∼17일 2016년 SK이노베이션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SK이노베이션


올해는 SK이노베이션이 기업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테마로 선정한 '발달장애아동과 독거노인 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 아이디어를 모아보자는 취지로 준비됐다.

단순 기부나 자원봉사활동보다는 ▲ 실질적으로 수혜자들에게 효용성이 높고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고 ▲ 기업과 사회단체(NGO), 일반 시민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오픈형 자원봉사활동이면서 ▲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아이디어를 중점 발굴할 계획이다.

참가하려면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모두 8개의 수상작을 선정해 대상 1개 팀에 1000만원, 최우수상 2개 팀에 500만원씩 등 모두 2500만원의 상금을 준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기업과 시민이 함께 참여해 발달장애아동과 독거노인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사회공헌 아이디어가 모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