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교육 프로그램·호텔신라 직원 멘토링 병행 지원
[미디어펜=김정우 기자] 호텔신라가 서울과 제주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 지원 프로그램 '드림메이커' 6번째 활동을 시작했다.
 
호텔신라는 8일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에 위치한 가톨릭 청년회관에서 드림메이커 6기 수강생으로 선발된 서울 지역 고등학생 80명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림메이커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호텔신라가 8일 드림메이커 6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호텔신라

 
이날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서울 지역 고등학생들은 드림메이커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나만의 진로설계 방법’을 주제로 한 강의를 들은 후 호텔신라 직원으로 구성된 멘토들과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제주 지역에서 선발된 고등학생 80명은 지난 1일 제주시 도남동에 위치한 제주상공회의소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 바 있다.
 
호텔신라가 서울시교육청·제주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14년부터 추진 중인 드림메이커는 서울·제주 지역 고등학생에게 분야별 진로·직업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2014년부터 현재까지 약 800명의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드림메이커에 선발된 고등학생들은 조리, 베이커리, 서비스 매너, 외국어 등 4개 분야로 나눠져 자격증 취득 등을 위한 4개월간의 교육과정을 지원받는다.
 
교육과정과 별개로 분야별 전문가인 호텔신라 직원들에게 대학 진학, 취업 등 진로 상담 멘토링도 받게 된다. 또 사업장 견학, 자원봉사 등의 활동도 진행된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드림메이커는 호텔신라의 업을 살려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정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