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은 25"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통해 2017년에 3%대 초반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잠재성장률을 4%대로 끌어 올리고, 고용률 70%를 달성하고, 1인당 국민소득 3만 달러를 넘어 4만 달러 시대로 가는 초석을 다져 놓겠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발표한 경제혁신 3개년 계획 관련 대 국민담화에서 "앞으로 제2의 한강의 기적을 이뤄내 우리 경제를 튼튼한 반석위에 올리고 국민행복시대를 여는 것이 저의 사명이자 정치 신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우리나라는 지금 도약이냐 정체냐를 결정지을 중대한 기로에 서 있다""우리 경제를 세계 10위권으로 이끌었던 기존의 추격형 전략이 한계에 직면했고 비정상적인 관행들이 경제의 효율성과 역동성을 저하시키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수출과 내수, 대기업과 중소기업, 제조업과 서비스업간 불균형 등 해결해야 될 구조적 과제들이 산적해 있고 인구고령화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국가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진행되면서 2017년부터는 생산가능 인구도 감소하게 된다""이것은 소리없이 다가오는 무서운 재앙"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우리가 경제의 체질을 바꾸고, 비정상적인 관행들을 고치면서 장기간 이어져온 저성장의 굴레를 끊지 못한다면 우리의 미래는 없을 것"이라며 "경제혁신을 강력하게 추진해서 이런 고질적인 관행과 문제들을 해결해야만 국민이 행복해지고, 희망의 새 시대를 앞당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