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박진형 기자] 헬스앤뷰티스토어 올리브영은 협력사 동반 성장 세미나인 '제 4회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협력사와 긴밀한 소통을 위해 지난 1월에 이어 한 차례 더 개최했다.

   
▲ 헬스앤뷰티스토어 올리브영은 협력사 동반 성장 세미나인 '제 4회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제주도 나인브릿지에서 지난 11일~12일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허민호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를 비롯해 각 부서의 임직원과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성과와 동반 성장 전략, 중장기 비전이 소개됐다. 

올리브영은 이번 파트너스 데이에서 협력사 경영 활동에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한 △상품 및 매장 차별화 전략과 △양사의 품질 강화 전략에 대해 중점적으로 발표했다.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협력사 신상품의 인큐베이팅 역할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은 협력사와 공동 브랜드·상품·마케팅 협업을 비롯해 신상품 조기 안정화 및 브랜드 육성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 헬스앤뷰티스토어 올리브영은 협력사 동반 성장 세미나인 '제 4회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상품 안전성 확보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은 공산품을 제외한 모든 취급 상품의 전 성분을 전산으로 등록해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내년에도 협력사와 함께 품질 관리에 앞장 서 성분 안전 기준을 한층 강화하고, 고객 신뢰 제고를 위해 상호 최선을 다하기로 결정했다.

올리브영은 올해 6월부터 대한상공회의소,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위해 상품 판매 차단 시스템'을 구축해 현황을 매월 공유하고 있다.

선보경 CJ올리브네트웍스 상품본부장은 "사회적 패러다임이 변화하며 기업은 주변 이해관계자들과 유기적으로 상생하지 않으면 더 이상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없는 시대가 도래했다"라며 "앞으로도 올리브영은 실력 있는 제품들을 지속 발굴하고 이를 위한 판로를 적극 지원하는 등 상호 신뢰관계를 최우선으로 건강한 발전, 동반 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펜=박진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