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여왕' 김연아 응원도 조심해야겠다. '연아야  스미싱 주의보'가 내려졌기 때문이다.

서울시는 25일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출전 선수들에게 전달하는 위로 메시지를 가장한 이른바 '연아야 스미싱'에 대해 주의를 요하는 '민생침해 경보'를 내렸다.

   
▲ 연아야 스미싱 주의보

서울시에 따르면 '연아야 스미싱'은 ‘연아야 고마워. 빼앗긴 금메달 저희가 위로 드립니다. 위로금 3만 원’, ‘한국을 응원해주세요. 앱 다운 후 응원 시 100만원 100% 지급’, ‘소치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1500m 결승전 판정실수 영상’ 등의 메시지로 온다.

메시지에 첨부된 URL로 연결하면 악성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고 개인 정보가 유출될 가능성이 있다.

'연아야 스미싱'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설정-보안 항목에서 ‘알 수 없는 출처(소스)’를 체크 해제한 뒤 모바일용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된다. 또 평소 모바일 백신 등을 설치해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하는 것도 필요하다.

'연아야 스미싱 주의보'를 접한 네티즌들은 “연아야 스미싱 주의, 몰랐으면 나도 주소 눌렀을 것”  “연아야 스미싱 주의, 스미싱 진화 대박이다” "연아야 스미싱 주의보, 김연아 응원도 맘대로 못하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