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 보험계약, 사고접수, 보험금 지급 내역 등 필요 정보만 수신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알린다.

   
▲ 한화손해보험은 오는 10월 18일부터 '카카오톡 알람톡' 서비스를 이용해 △보험계약 △사고접수 △보험금 지급 등 보험계약 관련 안내사항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오는 10월 18일부터 '카카오톡 알람톡' 서비스를 이용해 △보험계약 △사고접수 △보험금 지급 등 보험계약 관련 안내사항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폰 앱인 카카오톡으로 정보를 보내는 비즈메세징 서비스 '카카오톡 알림톡'은 글자 수 제한이 있는 기존 문자 메시지의 한계를 보완하면서. 고객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안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이 서비스는 기존 문자메세지(SMS,LMS)와 달리 '한화손해보험' 이라는 카카오톡 아이디로 고객들에게 발송 주체를 명확하게 밝히고 '카카오 인증 마크'를 통해 스팸, 스미싱 메시지와 구분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고객은 별도 친구 추가 없이 한화손해보험이 제공하는 정보성 메시지를 수신할 수도 있고, 관련 메시지를 받아보고 싶지 않으면 채팅방 상단에 있는 '알림톡 차단'을 눌러 기존 문자메세지 형태로 정보를 수신할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 CS추진팀 한성수 상무는 "이 서비스는 마케팅 메시지가 아닌 보험계약안내, 사고접수 및 처리과정 안내 등 고객이 꼭 필요로 하는 정보만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달한다"며 "회사는 고객 신뢰도와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