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명문클럽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원정에서 치욕적인 영패를 당했다. 탈락 위기다.

맨유는 26(한국시간) 그리스 아테네의 카라이스카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올림피아코스(그리스)와의 2013~2014 UEFA 챔피언스리그 161차전에서 무기력한 경기를 펼친 끝에 0-2 완패를 당했다.
 
원정 경기임을 감안해도 맨유의 경기력은 기대 이하였다. 볼 점유율에서 60%-40%으로 앞섰지만 유효슈팅은 단 1개에 불과했다. 비정상적인 축구였다.
 
반면 올림피아코스는 강호 맨유를 상대로 안방에서 귀중한 승리를 따내며 8강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올 시즌 맨유의 부진은 심각한 수준이다.
 
일찌감치 FA컵과 리그컵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리그에서도 6(1368패 승점 45)로 사실상 우승권과 거리가 멀다.
 
명장 알렉스 퍼거슨 전 감독의 뒤를 이어 지난해 7월에 출범한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 체제는 조롱의 대상까지 됐다.
 
모예스 감독은 "나에게 책임이 있다. 2차전이 남아있기 때문에 거기서 모든 것을 걸고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맨유는 전반 38분 알레한드로 도밍게스에게 선제골을 허용한 뒤, 후반 9부에 조엘 캠벨에게 쐐기골을 내줬다.
 
대니 웰벡과 가가와 신지를 투입해 분위기 반전을 꾀했지만 달라진 건 없었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와 제니트(러시아)161차전에서는 레반도프스키의 멀티골을 앞세운 도르트문트가 4-2로 승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