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 기업사회공헌유공자 단체 부문 수상기업 선정
[미디어펜=김정우 기자] CJ오쇼핑이 19일 ‘2016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에서 TV모금방송 진행과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 등으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CJ오쇼핑 TV모금방송 '사랑을 주문하세요' 화면/CJ오쇼핑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시상이 이뤄지며 올해 새롭게 신설된 기업사회공헌유공자 단체 부문에서 CJ오쇼핑이 첫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CJ오쇼핑은 홈쇼핑의 특수성을 살려 TV모금방송 프로그램 <사랑을 주문하세요>를 2004년부터 총 142회 방송했다. 이를 통해 모인 성금을 대한사회복지회,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등에 전달해 소외계층의 생활비와 병원비, 교육비를 지원했다.

아울러 매년 TV부문 영업이익의 4% 이상을 공익사업에 사용하고 연간 최소 8시간 참여를 목표로 임직원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지난해 기준 소외계층 지원 사업에 약 60억원의 현금과 물품을 기부했으며 임직원의 70%가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연간 9시간 참여했다.

이 밖에 10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나눔 동아리’를 비롯해 지역 복지관 등과 연계·진행하는 설 떡국 나눔봉사, 김장 봉사, 바자회 지원 등의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강철구 CJ오쇼핑 경영지원실장은 “앞으로도 CJ오쇼핑이 잘할 수 있는 영역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실천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정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