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소트니코바의 만행에 네티즌들의 분노가 더해가고 있다.

판정 의혹 속에 소치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에서 금메달을 딴 소트니코바의 페이스북에 김연아와 자신의 경기 모습을 비교한 사진을 게재했다.

   
▲ 김연아-소트니코바 점프 비교사진/소트니코바 페이스북

사진에는 김연아와 자신의 점프 정지 화면을 담은 모습이 담아 자신이 김연아보다 더 높고 정확한 점프를 뛰었다는 느낌을 주고 있다.

이에 판독을 자청한 몇몇 네티즌들 사이에서 사진에 조작이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

김연아의 점프사진은 깔끔하게 정리된 한 장의 사진이었지만 소트니코바의 사진은 이어 붙인 듯 층이 있고 매끄럽지 못하다는 것이다.

이를본 네티즌들은 “소트니코바 페이스북 점프사진, 진짜 근자감 쩐다”, “소트니코바 페이스북 점프사진, 진정 한판 붙어 보자는 말인가?”, “소트니코바 페이스북 점프사진, 전쟁을 선포하고싶다”, “소트니코바 페이스북 점프사진, 덤벼라 소트니코바”, “소트니코바 페이스북 점프사진, 이쯤 되면 싸우자는거지요?”, “소트니코바 페이스북 점프사진, 가만두지 않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소트니코바는 이에 앞서 김연아의 사진을 올리는 페이스북 팬 계정을 팔로우해 김연아의 사진마다 '좋아요'를 클릭하며 조롱하는 듯한 행동을 보인 바 있다.

특히 김연아 팬이'Everyone knows who is the real champion'(진정한 챔피언이 누구인지, 모두가 알 것이다)라고 글을 써놓은 사진에도 '좋아요'를 눌러 주위를 놀라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