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선 사태'에 대해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현병철)가 성희롱이라고 결론 내림에 따라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도 대응책 마련에 분주해졌다.

축구협회 관계자는 26"협회 역시 박은선 사태의 심각성에 인식을 같이 하고 있다. 선수 인권이 걸린 중요한 문제이고 재발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고 판단해 이른 시간 안에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권위는 24일 여자축구실업팀 감독들이 박은선(28·서울시청)에 대한 성별 논란을 제기한 것과 관련해 여성의 인격을 침해하는 성희롱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축구협회에 해당 감독들의 징계 조치와 함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대한체육회장, 한국여자축구연맹회장 등 관련 단체장에게 재발방지대책 마련을 권고했다.
 
그러나 축구협회는 아직 인권위의 구체적인 내용이 담긴 권고안을 정식으로 받지 못했다. 2주 정도 후면 접수될 예정이다.
 
인권위의 권고안과는 별도로 축구협회는 변호사를 통해 내부적으로 법률적 해석에 들어갔다.
 
국제축구연맹(FIFA)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등 국제 스포츠 단체들의 규정을 검토하고 수정 보완할 사항이 있으면 정관을 개정한다는 것이 협회의 입장이다.
 
또 권고안이 정식으로 접수되면 내부 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대응책을 마련키로 했다.
 
정관 개정이 필요하면 이사회를 열고, 판단에 따라 해당 감독의 징계가 필요하면 징계위원회를 열 예정이다. 이 모든 과정을 가급적 3월 안에 매듭지을 방침이다.
 
여자실업축구 WK리그 6개 구단 감독은 지난해 11월 박은선의 성 정체성 문제를 제기하며 리그 불참도 불사하겠다고 나서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