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브라질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아디다스가 월드컵 특수를 노리고 성을 상품화하려는 마케팅을 시도하다가 국제적인 망신을 당했다.

AP통신은 26(한국시간) 아디다스가 브라질 관광청으로부터 강력한 항의를 받고 티셔츠 판매를 중단했다고 보도했다.
 
2014브라질월드컵의 공식 후원사인 아디다스는 월드컵 티셔츠로 두 가지 디자인의 제품을 출시했다. 브라질을 상징하는 녹색과 노란색에 기반한 제품의 이 티셔츠에는 다양하게 해석될 여지가 있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노란색 티셔츠에는 비키니 수영복을 입은 여성이 축구공을 든 모습과 함께 득점 장면을 보세요'(LOOKIN' TO SCORE)라는 문구가 배치돼 있다.
 
브라질 관광청은 이 티셔츠가 자칫 이번 월드컵이 성() 관광을 부추긴다는 이미지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며 아디다스 측에 거세게 반발했다.
 
'Score(스코어)''골을 넣다'라는 사전적 의미 외에도 은어로 '섹스를 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따라 'LOOKIN' TO SCORE'라는 문구는 '섹스를 원한다'로 비쳐질 수 있다. 비키니를 입은 여성의 이미지와 어우러져 노골적인 분위기를 띄고 있다.
 
녹색 티셔츠의 경우 '브라질을 사랑해요(I BRAZIL)'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는데 하트 모양의 이미지가 논란의 여지가 있다. 하트 모양 안에 삼각형을 배치했는데, 이 부분이 여성의 성기를 연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 AP통신의 지적이다.
 
브라질 관광청의 플라비오 디노 이사는 현지 언론에 "이 티셔츠가 브라질 월드컵 기간 자국을 찾는 관광객에게 매춘 관광행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아디다스는 "이 티셔츠는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미국에서만 판매되는 한정판"이라며 "소비자와 브라질 관광청의 의견을 존중해 티셔츠의 판매를 중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