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서 김수완 상무 수상…판로지원·상생스토어 등 공로 인정
[미디어펜=김정우 기자] 이마트는 21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하는 ‘제12회 전국우수시장 박람회’에서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수완 CSR 상무가 대통령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김수완 이마트 CSR담당 상무는 이날 “이마트는 전통시장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상생 노력을 더욱 열심히 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마트는 전통시장 상인들에 대한 교육과 판로 지원, 상생스토어 운영 등의 여러 지원책을 마련해 왔다. 청년창업·가업승계 아카데미, 전통시장 우수 상품페어, PL상품개발과 신세계그룹 채널 내 판로 지원 등 3단계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매년 열리는 청년창업·가업승계 아카데미를 통해서는 39세 이하의 창업을 준비하거나 가업을 잇기를 원하는 청년상인 240여명에게 유통 노하우를 전수해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전통시장 우수 상품페어는 해당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기회를 부여하고 우수 상품을 선정해 이마트 자체 상품으로 개발, 동시에 신세계 그룹 국내 판로 제공 등을 지원한다.

또한 이마트는 전통시장 전용 디자인 비닐봉투 1750만장을 제작해 전통시장에 기증했으며 지난 8월에는 당진시장, 당진어시장과 상생스토어를 오픈하기도 했다. 향후에도 ‘국산의 힘’, 전통시장 페어 등의 상생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전통시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이마트는 이번 전통시장 우수시장박람회에 상생협력관을 열고 이마트당진 상생스토어 홍보와 이외 상생 프로그램 등을 알릴 계획이다.
[미디어펜=김정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