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소정 기자]북한은 24일 ‘송민순 회고록’ 내용을 부인하며 이번 논란과 관련해 첫반응을 냈다.

이날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대변인은 조선중앙통신 기자와 문답에서 “명백히 말하건대 남측은 우리 측에 그 무슨 ‘인권결의안’과 관련한 의견을 문의한 적도, 기권하겠다는 립장(입장)을 알려온 적도 없다”고 밝혔다.

이어 “저들(새누리당)의 재집권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고 박근혜 역도의 특대형 부정부패행위에 쏠린 여론의 화살을 딴 데로 돌려 날로 심화되는 통치위기를 수습해 보려는 또 하나의 비렬한(비열한) 모략소동”이라고 주장했다.

조중통 대변인은 또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을 우리와 억지로 련결(연결) 시켜 ‘종북’ 세력으로 몰아대는 비렬한(비열한) 정치테로(테러)행위”라고 덧붙였다.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이 최근 발간한 회고록에는 지난 2007년 유엔 북한인권 결의안 기권 과정에서 북한의 의견을 물었다는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에 송 전 장관의 회고록 내용을 반박한 북한은 지난 20일에는 박근혜 대통령의 2002년 5월 평양 방문을 거론하며 당시 행적과 발언을 공개하겠다고 위협한 바 있다. 북한의 대남단체인 민족화해협의회는 공개질문장 형식의 글에서 “사실 평양체류 기간의 그의(박근혜 대통령) 행적을 다 공개하면 ‘북 체제 찬양, 고무죄’ 등 ‘보안법’(국가보안법)에 걸려 처형되고도 남음이 있다”고 협박했다.[미디어펜=김소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