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알권리 강화 위해 '공시페이지 별도 신설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여신금융협회가 소비자의 알권리를 강화하기 위해 공시페이지를 마련했다.

여신금융협회는 25일 최근 금융소비자의 알권리 강화를 위해일반 소비자가 여신금융회사의 경영공시를 비롯한 각종 상품공시를 보다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공시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그 동안은 협회공시자료가 협회홈페이지 내에서 제공되고 접속속도가 느려 공시자료에 대한 접근성이 다소 미흡하였으나 공시페이지를 별도로 새롭게 오픈함에 따라 공시자료를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일반인의 접근성이 보다 제고했다.

또한, 가맹점이 각 카드사별 신용카드(체크·선불카드 포함) 매물과 대금 내역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카드가맹점 매출정보 통합조회시스템'도 개선해  기존의 PC, 모바일 앱(App)에서 뿐 아니라 모바일 웹에서도 사용가능 하도록 함으로써 가맹점들이 카드매출 실적에 대한 조회를 보다 용이하게 하도록 했다.

여신협회 김덕수 회장은 "이번 전산시스템 개편으로 협회가 제공하고 있는 유익한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제고되고 가맹점주의 카드매출정보 조회가 더욱 편리해 질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협회의 전산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대국민서비스를 강화해 나갈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