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경기도지사는 30일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로 지목받은 최순실 씨 수사에 대해 "검찰은 최 씨를 즉각 체포해서 수사를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30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남 지사는 이날  "이번 사건의 주범인데 보통 피의자 같으면 이렇게 했겠느냐. 시간을 준다는 것 자체가 특혜라는 얘기가 나온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남 지사는 "이미 귀국한 최 씨에 대한 조사가 늦어지면 은폐를 위해서 정권이 시간을 주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살 수 있다"면서 "이번 사태는 검찰 수사를 얼마나 국민이 신뢰하느냐가 생명"이라고 지적했다.

남 지사는 청와대에 대한 압수수색이 이뤄지지 않는 데 대해서는 "국민의 공분을 더욱 살 수 있는 상황"이라면서 "검찰은 성역은 있을 수 없다는 자세로 수사를 벌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남 지사는 "청와대가 법과 관례를 들어 압수수색을 거부하는데 그런 게 납득이 되겠느냐"면서 "청와대가 먼저 진상을 밝히겠다고 해도 모자란 상황인데 적극적으로 나서는 게 위기를 극복하는 지름길"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시간과의 싸움으로서 진상 규명을 하는 데 결기를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남 지사는 교착 상태에 빠진 여야의 특별검사 협상에 대해서는 "야당의 요구를 대폭 받아들여서 협상을 진행해야 한다"면서 "리더십의 공백 상태인 만큼 진상을 규명하고, 대폭적인 인적쇄신이 이뤄져야 한다"고 제안했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