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박진형 기자]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샘표 가마솥 방식 사골육수’, ‘샘표 비법재료 만능육수’ 등 간편 육수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샘표 가마솥 방식 사골육수’, ‘샘표 비법재료 만능육수’ 등 간편 육수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육수 2종은 재료 준비나 복잡한 조리과정 없이, 육수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3인분씩 소포장 되어 있어 휴대가 간편하다.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등산, 캠핑, 여행 등 야외 활동에서도 쉽게 국물요리를 만들 수 있다.

'샘표 가마솥 방식 사골육수'(12ml. 9800원)는 횡성한우 사골을 110도 이상의 고온 압력 솥에서 끓여 만들었다. 곰탕, 떡국, 만둣국 등 각종 전골, 찌개의 깊은 맛을 내줄 수 있다.

'샘표 비법재료 만능육수'(11.5ml,, 9800원)는 솔치를 비롯해, 수염새우, 양지, 사골, 황태 등 11가지 비법재료를 모두 담은 제품이다. 국물, 조림 등 다양한 요리에 밑국물로 활용할 수 있다.

홍은선 샘표 간편육수 마케팅 담당자는 "우리나라 음식은 육수를 베이스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육수를 내는 과정이 번잡하고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면서 "사골육수와 만능육수는 요리를 더 쉽고 간편하게 도와주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을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디어펜=박진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