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선 장관 30일 긴급 간부회의 소집…"국민신뢰 회복에 최선 다할 것"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최순실 게이트'의 진원지로 오르내리며 의혹의 중심에 선 문화체육관광부가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문체부는 최순실 의혹과 관련  미르 재단, K스포츠 재단 설립 과정부터 박근혜정부의 핵심 추진사업이었던 문화융성 계획까지 비선들의 손에서 작성됐다는 의혹을 받아왔다.

최순실, 차은택의 개입으로 체육·문화 부문의 예산이 급증했다는 설들이 난무했다. 문체부는 정상적인 절차를 거쳤다고 해명했지만 의혹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 조윤선 문체부장관은 30일 긴급간부회의를 소집해 최근 최순실 사건과 관련 "모든 의혹을 털고 투명하게 다시 출발하겠다"며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 사업들에 대한 과감한 정리와 모든 법적.행정적 조치를 강구하도록 지시했다. /사진=연합뉴스

의혹이 꼬리를 물자 조윤선 문체부장관은 30일 긴급간부회의를 소집해 "모든 의혹을 털고 투명하게 다시 출발하겠다"며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 사업들에 대한 과감한 정리와 모든 법적.행정적 조치를 강구하도록 지시했다.

조윤선 장관은 이날 소집한 긴급간부회의 및 이날 오전 간부회의를 통해 문체부의 현 상황을 점검하고, 앞으로 추진해야 할 방향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해 이같은 입장을 내놨다.

문체부는 "우리나라가 현재의 저성장을 극복하고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기 위한 콘텐츠 산업의 육성,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 문화융성이라는 국가적 과제를 눈앞에 두고 있는 절체절명의 시기"라며 "국가와 국민을 위해 꼭 필요한 정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심의과정 등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각종 지원금, 계약, 인선 등에 있어서는 시스템 구비 여부를 철저히 점검하고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업무체계를 구축 보완키로 했다. 또한 정책추진 과정에서 규정에 따라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이 불필요한 부담이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제도적 장치도 마련하기로 했다.

조윤선 장관은 "문체부의 정책과 사업이 객관성, 공정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여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아루러 직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도 당부했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