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과 건강관리 분야 벤처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2일 아모레퍼시픽은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지원 회사인 퓨처플레이와 함께 화장품·건강관리 분야 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과 건강관리 분야 벤처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이번 프로그램은 기업의 빠른 유행 변화를 감지해 투자할 기회를 얻을 수 있고 스타트업은 안정적인 사업 상대를 확보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액셀러레이터(창업기업 전문 육성회사)의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다고 아모레퍼시픽은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하고 임직원이 직접 멘토링에 나설 계획이다. 퓨처플레이는 프로그램 기획·운영과 스타트업 선발·육성, 특허 획득 등을 담당한다.

사업에 참여하려는 스타트업은 웹사이트를 참고해 오는 12월 18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평가를 통해 선발된 5개 창업팀은 6개월간 초기 투자금과 사업공간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이후 최종 심사를 통과한 팀은 아모레퍼시픽과 퓨처플레이의 공동 투자를 받게 된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그룹 전략부문장은 "아모레퍼시픽의 통찰력·내부 역량과 스타트업 특유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시너지를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